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병준 "적폐청산이든 정의실현이든 사람 죽이는 것은 광기"

송고시간2018-12-10 10:1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고(故) 이재수 전 국군기무사령관의 투신 사망과 관련해 "적폐청산이든 정의실현이든 사람을 살리는 것이어야지 사람을 죽이는 것은 광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사람이 먼저라는 모토를 걸지 않았나. 적폐청산이라고 하면서 적폐를 쌓는 이 모습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병준 "적폐청산이든 정의실현이든 사람 죽이는 것은 광기"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vKX2CvlwJAI

김 위원장은 "무엇이 3성 장군을 죽음으로 내몰았나. 일평생 국민을 모신 장군이 느낀 자괴감과 수치심, 그리고 직무과정까지 사찰로 몰아간 데 대한 분노였을 것이다"라며 "전군이 그곳에 있는데 기무사는 왜 그곳에 있으면 안 되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압수수색도 너무 많아졌고, 그런 것으로 고통받는 사람들도 너무 많아졌다"며 "세상살이에 잘못된 게 있으면 그것을 전부 검찰·경찰 권력으로 때려잡기보다는 자율적 메커니즘으로 자정 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방안을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릉선 KTX 탈선 사고와 관련해서는 "세월호 참사 때 안전 문제를 진정으로 고민했다면 이런 사고들이 생겨날까 생각을 한다"며 "세월호 참사를 상대를 찌르는 무기로만 쓰다 보니 이런 안전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북한 문제에 김정은 국무위원장 초청 문제에 온통 신경을 다 쓰고 안전이나 경제 문제를 등한시하다 보니 이런 문제가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며 "국가가 이래도 되는지 다시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비대위에서 발언하는 김병준
비대위에서 발언하는 김병준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왼쪽 두번째)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2.10
kjhpress@yna.co.kr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