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제대, 겨울방학 해외 연수단 출정식…184명 세계로

송고시간2018-12-13 16:4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해외 봉사와 어학·전공 연수, 취업·창업인턴십, 현장체험 등

인제대 해외파견단 출정식
인제대 해외파견단 출정식

[인제대 제공]

(김해=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인제대학교가 13일 오후 늘빛관 이태석기념홀에서 출정식을 열고 대규모 해외 연수단을 파견했다.

재학생 184명은 세계 14개국으로 흩어져 해외 봉사, 어학·전공연수, 취업·창업 인턴십, 현장체험 등 다양한 형태로 연수를 하게 된다.

해외봉사단 30명은 오는 29일부터 2주간 캄보디아 초등학생 교육에 이어 문화 공연과 노력 봉사도 한다.

7명은 인도네시아, 케냐, 모로코, 캄보디아를 각각 찾아 문화봉사와 노력 봉사를 실천한다.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6명은 14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을 찾아 봉사활동에 이어 광남성 장학행사에 참여, 장학금 150만원과 학용품을 현지 초등학생들에게 전달한다.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으로 떠나는 해외 어학연수생 34명은 오는 17일부터 1∼5주간 다채로운 어학·문화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동계방학 기간 8주간 진행되는 해외 인턴십에 참가하는 67명은 호주, 베트남, 필리핀 어학연수와 현지 기업, 창업 인턴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20명은 4∼5주간 인제대 링크 플러스(LINC+)사업을 통해 미국, 프랑스, 스페인, 인도, 일본, 베트남 기업에서 현장 실습을 하며 글로벌 현장실무 능력을 강화하게 된다.

김성수 총장은 "여러분들은 세계로 나가 새로운 나라에 대한 호기심을 잃지 말고, 주어진 프로그램뿐 아니라 스스로 세운 목표도 꼭 달성하는 성공적인 연수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b94051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