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농림부 공모사업에 친환경연합사업단 선정

송고시간2019-01-14 14:3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19 광역단위 친환경 생산·유통 산지조직 육성사업' 공모 사업에 도 친환경연합사업단이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농림부는 친환경연합사업단에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망 조성을 위한 총사업비 20억원 중 16억원을 올해부터 2년간 지원한다.

친환경연합사업단은 친환경농산물 80여개 작물의 생산과 재배 계획을 수립하고 수확 시에는 공급량을 조절하는 생산 및 유통·공급 관리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농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대형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친환경연합사업단은 친환경농업 법인 12곳(311개 농가 참여)으로 구성해 지난해 11월 출범했다.

양심불량 축산물 유통업자 적발(CG)
양심불량 축산물 유통업자 적발(CG)

[연합뉴스TV 제공]

설 대비, 부정축산물 유통 특별단속 실시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14일부터 내달 1일까지 부정축산물 유통에 대한 특별단속을 시행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위생시험소, 행정시, 명예축산물 위생감시원 등도 합동으로 단속을 한다.

도 등은 식품 제조업소, 식육포장 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 수입축산물 업소 등과 대형마트, 농·축협 마트를 대상으로 단속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입산(육지산 포함) 돼지고기를 제주산으로 바꿔 판매하는 등 원산지 표시를 위반하는 행위, 냉동 식육을 냉장 포장육 제품으로 생산·판매하는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도 등은 포장육 제품에 대한 표시사항을 기재하지 않거나 유통단계 축산물 이력제를 이행하지 않는 행위도 적발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