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VR과 아티스트가 만나면…'ART & VR' 전시회 23일 개막

송고시간2019-01-16 10:1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는 23∼27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ART & VR' 전시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ART & VR 전시회
ART & VR 전시회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문화예술 분야와 첨단기술인 가상·증강현실(VR·AR)을 융합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나선 가운데 관련 성과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는 김정희의 세한도 등 유명 회화 속으로 직접 들어가 체험해보는 VR 콘텐츠, 해녀의 삶을 소재로 한 수중 VR 촬영 작품, 예술의 전당 공연과 전시를 VR로 감상하는 콘텐츠 등 10개 작품을 선보인다.

또 문화예술계 거장을 초청해 작품세계와 철학을 들여다보는 마스터 클래스, 관람객과 소통하고 대화하는 시간인 아티스트 토크, VR·AR 콘텐츠 개발기업과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예술 관련 기관이 직접 만나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매칭 마켓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주말에는 전시된 작품을 소재로 참가자들이 직접 VR 콘텐츠를 제작하는 '어린이 체험교실'도 열린다.

앞서 도는 지난해 11월 도내 VR·AR 기업과 국내 아티스트로 구성된 10개 팀과 협약을 맺고 3개월 동안 제작지원, 멘토링 등 개발과정을 지원해주는 'ART & VR' 프로젝트를 추진한 바 있다.

gaonnu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