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폴리텍대-넥스엔정보기술 '빅데이터 인재 양성' MOU

송고시간2019-01-29 14: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폴리텍대-넥스엔정보기술 '빅데이터 인재 양성' MOU - 1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는 29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넥스엔정보기술과 기업 맞춤형 취업과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강서캠퍼스 노정진 학장과 넥스엔정보기술 이영선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빅데이터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넥스엔정보기술은 빅데이터 플랫폼 알터릭스(AlteryX)를 통해 교육을 무상 제공하며 최신 기술 동향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서울강서캠퍼스는 교육 실습과 강의에 적극 활용하며 우수인력 장학금 지원, 취업 연계 등 유기적 관계를 구축해 상호 교류를 강화할 계획이다.

폴리텍대 데이터분석과는 빅데이터를 교육하는 전문학과로, 빅데이터 기업과 동일한 실습 환경을 구축해 빅데이터 처리 과정인 수집·저장·처리·분석·시각화 기술과 인공지능 중 딥러닝을 교육하고 있다.

과 관계자는 "최근 2년간 대외 공모전에서만 받은 누적 상금은 3천940만원을 달성했으며, 올해 배출된 1기 졸업자들은 KCC정보통신, 시스원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빅데이터 전문인력으로 취업했다"고 말했다.

노정진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현장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고용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