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경수 불구속 재판받게…" 온라인 탄원 5일 만에 4만명 돌파

송고시간2019-02-06 16:5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경수 불구속 재판 촉구 탄원서
김경수 불구속 재판 촉구 탄원서

[탄원서 캡처]

(창원=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의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이 닷새 만에 4만명을 돌파했다.

6일 김경수 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한 경남도민 서명운동본부 준비위원회에 따르면 이날까지 김 지사 불구속 재판 촉구 온라인 탄원서에 참여한 사람이 4만3천여명에 달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과 진보 성향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로 구성된 준비위는 설 연휴가 시작된 지난 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탄원서 서명운동에 나섰다.

지난 3일에는 김 지사의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였던 김해에서 오프라인 서명을 받기도 했다.

준비위는 설 연휴가 끝나면 경남 18개 시·군이 참여하는 본부를 만들어 도내 전역에서 본격적인 서명 활동에 돌입할 방침이다.

준비위 관계자는 "서명운동의 기본 취지는 재판 불복이나 1심 판결 비난이 아닌 도정공백 최소화를 위한 김 지사 불구속 요구"라며 "김 지사 구속으로 인한 경남도정 공백의 최대 피해자는 경남도민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법부 판단을 존중하지만 2·3심이 남은 상황에서 현직 도지사 구속은 경남도정에 치명타"라며 "정치성향에 관계 없이 도정공백 최소화를 위해 불구속 상태에서 남은 재판을 해달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home12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