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특징주]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 검토' 소식에 CJ ENM 상승(종합)

송고시간2019-02-11 16: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CJ헬로[037560]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11일 양사 주가는 하락하고 CJ헬로 모기업인 CJ ENM[035760]은 상승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CJ헬로는 전 거래일보다 5.93% 떨어진 1만1천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LG유플러스도 3.21% 내렸다.

그러나 CJ ENM은 1.20% 올랐다.

LG유플러스는 금주 중 이사회를 열어 CJ ENM이 보유한 CJ헬로 지분 53.9%를 1조원 안팎에 인수하는 방안을 공식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CJ ENM은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CJ헬로 지분 매각과 관련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논의 중"이라고 답변했다.

이와 관련해 메리츠종금증권은 인수 성사시 LG유플러스 주가에는 중립적이고 CJ헬로 및 CJ ENM 주가에는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정지수 연구원은 "CJ ENM은 CJ헬로 관련 불확실성을 없애고 매각으로 유입되는 현금을 글로벌 콘텐츠 사업에 집중할 수 있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며 "LG유플러스의 경우 1조원이라는 인수 가격 수준이 적정한지 논쟁의 여지가 있다"고 분석했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도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가 유력하나 매수가격이 낮다고 보기 어려워 LG유플러스 주가에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jh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