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화약 취급' 한화 대전공장서 폭발 사고…근로자 3명 사망(종합)

송고시간2019-02-14 10: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소방당국 대응 2단계 발령 후 20여분 만에 진화 완료…"로켓 추진체 연료 폭발"

한화 대전공장 폭발 사고…줄지어 나오는 구급차
한화 대전공장 폭발 사고…줄지어 나오는 구급차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14일 오전 폭발 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한 대전 유성구 한화 대전공장에서 119구급차량이 줄지어 나오고 있다. 2019.2.14 youngs@yna.co.kr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양영석 기자 = 화약과 폭약 등을 취급하는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근로자 3명이 숨졌다.

14일 오전 8시 42분께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강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화약 취급' 한화 대전공장서 폭발 사고…근로자 3명 사망(종합) - 2

이 사고로 현재까지 근로자 3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숨진 근로자들은 조립동 직원 2명과 품질검사 직원 1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자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소방당국은 로켓 추진체 연료가 폭발하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초 신고자는 "강한 폭발음과 함께 검은 연기가 난다"며 119에 신고했다.

화재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2개 이상의 소방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진화작업을 벌여 오전 9시 6분께 초기 진화를 마무리했다.

폭발로 인한 불이 인근 야산으로 확대됐으나 모두 진화됐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한화 대전공장 인근에서 강한 폭발음과 함께 연기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돼 현장에 출동했다"며 "정확한 사고 경위 및 폭발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한화 대전공장서 폭발 사고
한화 대전공장서 폭발 사고

(대전=연합뉴스) 화약과 폭약 등을 취급하는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근로자 3명이 숨졌다. 14일 오전 8시 42분께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강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인근에서 촬영한 것으로, 검은 연기가나고 있다. 2019.2.14 [독자 제공]
kjunho@yna.co.kr

경찰과 소방당국은 한전 및 가스공사 등 유관기관과 함께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한화 대전공장은 화약 등을 취급하는 곳으로, 사고 현장은 일반 직원의 출입도 철저히 차단된 곳이다.

이 공장에서는 지난해 5월에도 폭발 사고가 발생해 현장에서 2명이 숨지고 3명이 병원 치료를 받다가 숨졌다.

[독자 제공]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HyVC7IbrRaM

jk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