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야, 국회 정상화 합의 일단 실패…오후 재회동

송고시간2019-02-19 11:5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문의장 주재 5당 원내대표 회동서 절충점 못찾아

한자리 모인 문희상 의장과 여ㆍ야 원내대표
한자리 모인 문희상 의장과 여ㆍ야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19일 오전 국회 의장접견실에서 열린 여ㆍ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문희상 의장과 각 당 원내대표들이 손을 맞잡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문희상 의장,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2019.2.19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김여솔 이은정 기자 = 여야 5당 원내대표들이 19일 문희상 국회의장이 주재한 회동에서 공전을 거듭하는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으나 합의에 실패했다.

여야 원내대표들은 이날 오후에 다시 만나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다.

문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김관영·민주평화당 장병완·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국회 의장접견실에서 만나 2월 임시국회 소집 문제 등을 논의했다.

여야 원내대표들은 1시간가량 비공개 회동을 이어갔으나 국회 정상화를 위한 절충점은 찾지 못했다.

여야, 국회 정상화 합의 일단 실패…오후 4시 재회동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sagj3aWtWvY

나경원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합의된 것이 없다면서 "오후에 다시 만난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김태우 폭로' 특별검사 도입,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국정조사,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 자진사퇴 등을 요구하고 있으나 민주당은 조건 없는 국회 정상화를 강조하고 있다.

국회 정상화 위해 모인 원내대표들
국회 정상화 위해 모인 원내대표들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19일 오전 국회 의장접견실에서 열린 여ㆍ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문희상 의장과 각 당 원내대표들이 자리에 앉아 있다. 이날 회동은 국회 정상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열렸으며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문희상 의장,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2019.2.19 mtkht@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