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송고시간2019-03-15 08: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성관계 몰카' 정준영 21시간 경찰조사…"'황금폰' 제출했다"

성관계 동영상 불법촬영·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30)씨가 21시간이 넘는 조사를 받고 15일 오전 귀가했다. 전날 오전 10시께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한 정씨는 이날 오전 7시7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취재진에게 "조사에서 성실하고 솔직하게 진술했고, 이른바 '황금폰'도 있는 그대로 제출했다"며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1

전문보기: http://yna.kr/X4RTeK5DARY

■ '탈선 사고' 7호선 복구 완료…오늘 첫차부터 정상 운행

퇴근 시간대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했던 서울 지하철 7호선 복구가 완료됐다. 서울교통공사는 15일 보도자료를 내 7호선 열차 탈선 사고 복구를 이날 오전 2시 5분 완료했으며 안전점검을 거쳐 이날 첫차부터 정상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열차 원인에 대해 "열차가 도봉산역 진입을 약 400m 앞두고 차량의 차륜이 레일에서 벗어나면서 멈춰 섰기 때문으로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y3RYeKiDARy

■ 민갑룡 "별장 성접대 의혹 영상서 김학의 얼굴 육안식별 가능"

민갑룡 경찰청장은 14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과 관련, "(경찰이 입수한) 영상에서 (김 전 차관의 얼굴을) 육안으로도 식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 전 차관의 성 접대 의혹은 무혐의로 결론 났다가 검찰과거사위원회와 대검 진상조사단의 진상조사 대상에 오른 상태다.

전문보기: http://yna.kr/a3RreK9DARw

■ 국토부, 'B737-맥스' 국내 공항 이착륙·영공 통과도 금지

정부가 잇단 추락 사고로 안전성 논란이 제기된 미국 보잉의 B737-맥스 기종의 국내 공항 이착륙과 영공 통과를 금지시켰다. 국토교통부는 이달 14일 이 같은 조치를 '노탐'(NOTAM: Notice To Airmen)을 통해 항공사 등 관계기관에 통지했다고 15일 밝혔다. 노탐은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항공 당국이 조종사 등 항공 종사자에게 알리는 통지문이다.

전문보기: http://yna.kr/e3RDeKbDARO

■ 문대통령, 오늘 캄보디아 훈센 총리와 정상회담

캄보디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훈센 총리와 한·캄보디아 정상회담을 한다. 회담에서 두 정상은 농업·인프라 건설 등 분야에서의 교류확대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이 캄보디아에 은행 간 실시간 거래를 가능토록 하는 금융공동망 구축을 지원하고 있어 금융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두고 깊이 있게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http://yna.kr/nlRheKHDAQb

■ 비건, 안보리 이사국 회동…"北 다른 길 가지않게 도와달라"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는 14일(현지시간) 북한과의 외교는 넓게 열려있으며 북한이 다른 길을 가지 않도록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협조해달라는 취지의 언급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건 대표는 이날 오후 뉴욕의 주유엔 미국대표부에서 중국과 러시아를 포함해 15개 안보리 이사국을 대상으로 지난달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제2차 북미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면서 이같이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z3RWeKFDARh

■ 美국방대행 "이달 말 韓국방장관과 회동…연합훈련 결과 논의"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부 장관 대행은 이달 말께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미국을 방문한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섀너핸 국방장관 대행은 이날 미 상원 군사위에서 열린 내년도 예산안 관련 청문회에 출석해 한미연합훈련 규모 축소 등 최근 이뤄진 조정에 관한 질의에 "우리는 이들 훈련의 진행 경과와 결과를 논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3R_eKeDARl

■ 서울시, '바가지요금' 택시 블랙리스트 만든다…단속 강화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을 노린 택시 '바가지요금' 단속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김포공항 단속을 월 1회에서 주 2회 이상 주·야간으로 늘리고,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지방경찰청·한국관광공사 등과 불법운행이 의심되는 운전자 정보를 사전에 공유한다. 또한 지난 3년간의 단속 자료를 바탕으로 불법 영업 택시 및 기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불법 영업 취약지점을 선정, 유형별로 단속할 계획이다.

전문보기: http://yna.kr/SlRpeKvDAQj

■ 수출물가 4개월 만에 반등…수입물가 상승률 9개월 만에 최고

국제유가가 오른 영향으로 수출물가가 넉 달 만에 반등했다. 수입물가는 9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반도체 수출물가는 7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15일 발표한 '2019년 2월 수출입물가지수'를 보면 2월 수출물가지수(2010년=100·원화 기준)는 82.97로 한 달 전보다 0.2% 올랐다.

전문보기: http://yna.kr/VlRCeKbDAQT

■ 류현진, 시범경기 4이닝 2실점…4경기 만에 첫 실점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스프링캠프 시범경기 성적표에 처음으로 실점이 찍혔다. 류현진은 1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캐멀백랜치에서 열린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동안 안타 5개를 맞고 2실점 했다. 단 삼진 3개를 곁들이며 사사구는 내주지 않았다. 류현진이 시범경기에서 실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w3RMeKDDA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