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크리켓팡, 한콘진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프로젝트' 선정

송고시간2019-03-28 16: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크리켓팡, 한콘진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프로젝트' 선정 - 1

▲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는 창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크리켓팡(Cricket Pang)'이 지난 2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선정한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크리켓팡은 인도라는 신시장 개척과 시장성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서면평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크리켓팡 본편 제작비 중 일부를 지원받게 됐다.

송민수 대표는 "이번에 치열한 경쟁을 통과하고 한콘진의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프로젝트에 선정돼 기쁘다"며 "크리켓팡 TV 애니메이션 제작 완성도를 높여 내년 3월 인도 TV 방영 계획대로 진행하고, 영국, 호주 등 크리켓 문화권 국가에 순차적으로 TV 방영을 진행해 본격적인 글로벌 캐릭터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니드캐릭터는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인도 진출을 위해 지난 1월 인도 브랜드 마케팅 회사인 '라이선스 인디아'사와 인도 현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후 현지에서 사업을 추진 중이다.

2017년 설립된 유니드캐릭터는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 입주한 유망 스타트업으로 로즈핑, 토마몬, 크리켓팡 등 자체캐릭터 IP로 글로벌 사업을 전개 중인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기획사이다.

유니드캐릭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 후 콘텐츠 협업 제안들도 받고 있다"며 "우수한 콘텐츠 업체, 투자사 등과 협력해 인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