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체부 스포츠 혁신위, 학교 체육 정상화 위해 현장 의견 수렴

송고시간2019-04-17 11: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공부하는 학생선수, 운동하는 일반학생' 주제로 17개 시도 장학사 간담회 개최

인사말하는 문경란 위원장
인사말하는 문경란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열린 '스포츠혁신위원회 시ㆍ도장학사 간담회'에서 문경란 스포츠혁신위원회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4.17 mjka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스포츠혁신위원회(위원장 문경란)가 학교 스포츠 정상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려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스포츠혁신위원회는 17일 오전 서울 용산구 용산동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2강의실에서 17개 시도 체육 담당 장학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육계 현장 의견 듣는 스포츠혁신위원회
교육계 현장 의견 듣는 스포츠혁신위원회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열린 '스포츠혁신위원회 시ㆍ도장학사 간담회'에 체육계장학사, 혁신위 위원 등이 참석하고 있다.
2019.4.17 mjkang@yna.co.kr

지난 2월 체육 분야의 구조개혁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민간 주도로 출범한 스포츠 혁신위는 ▲스포츠인권 ▲학교스포츠정상화 ▲스포츠선진화·문화 등 3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활동해 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3개 분과위 중 학교스포츠 정상화 분과가 '공부하는 학생선수, 운동하는 일반 학생'을 주제로 논의를 벌였다.

학교 스포츠 혁신을 위해
학교 스포츠 혁신을 위해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열린 '스포츠혁신위원회 시ㆍ도장학사 간담회'에 체육 장학사, 혁신위 위원 등이 참석하고 있다.
2019.4.17 mjkang@yna.co.kr

간담회에는 시도 체육 장학사 30여 명과 교육부 등 관계 부처 담당자, 혁신위 위원 등이 참석했고, 학생선수가 학습권과 인권을 바탕으로 운동을 잘할 수 있게 하는 방안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혁신위는 앞으로 다양한 현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체육계 구조 혁신을 위한 권고문을 마련할 계획이다.

chil881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