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캐피탈, 산탄데르와 손잡고 브라질 진출

송고시간2019-04-17 10:5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방코 현대캐피탈 브라질' 공식 출범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현대캐피탈은 스페인계 금융그룹 산탄데르와 함께 브라질에 '방코 현대캐피탈 브라질'(Banco Hyundai Capital Brasil)을 정식 출범했다고 17일 밝혔다.

방코 현대캐피탈 브라질은 브라질 내 현대자동차[005380] 전속 금융사로 자동차 금융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본금은 약 900억원(3억 헤알)이며 지분은 현대캐피탈과 산탄데르의 브라질 계열사인 방코 산탄데르 브라질이 각각 50%를 나눠 가졌다.

현대캐피탈은 "브라질은 올해 예상되는 신차 수요가 270만대에 달하고 자동차 시장의 직전 3년 연평균 성장률은 11%, 자동차 금융 이용률은 48%를 기록하는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소개했다.

현대차는 브라질 자동차 시장 9%를 차지한다.

현대캐피탈은 "방코 산탄데르 브라질은 49년간 브라질에서 소비자 금융을 제공했다"며 "방코 산탄데르 브라질의 현지 네트워크에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비법을 더해 현지 특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캐피탈, 산탄데르와 손잡고 브라질 진출
현대캐피탈, 산탄데르와 손잡고 브라질 진출

지난달 20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방코 현대캐피탈 브라질 출범식에서 안드레 노바스(왼쪽부터) 아이모레 크레딧 최고경영자, 세자르 자니키안 방코 현대캐피탈 브라질 대표, 황유노 현대캐피탈 사장, 앙헬 산토도밍고 방코산탄데르 브라질 최고재무책임자(CFO),진의환 현대차 중남미권역본부 전무, 폴 스키아다스 현대캐피탈 상무, 우상현 현대캐피탈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제공=연합뉴스]

hy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