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BTS "英 웸블리스타디움 매진 설레…멋진모습 보일것"(종합)

송고시간2019-04-17 11:4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사랑의 힘 말하고 싶었다…축제같이 즐겨달라"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 기자간담회

밝게 웃는 방탄소년단
밝게 웃는 방탄소년단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방탄소년단(BTS)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17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이도연 기자 =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 입성하는 방탄소년단(BTS)이 매진 행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오전 11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신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뷔는 "작년에 처음으로 미국에서 스타디움 공연했는데 이번에 스타디움 투어를 하게 됐다"며 "웸블리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스타디움 공연이 매진됐다고 들었는데 많이 떨리고 설렌다"고 말했다.

그는 "정말 많은 아미(ARMY)가 오실 텐데, 열심히 연습해서 멋진 모습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들은 5월 4∼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시카고와 뉴저지를 거쳐 브라질 상파울루,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오사카와 시즈오카 세계 8개 지역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스타디움 투어를 개최한다.

밝게 웃는 방탄소년단
밝게 웃는 방탄소년단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방탄소년단(BTS)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17 scape@yna.co.kr

새 앨범에 대해선 '사랑' 그 자체를 노래한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리더 RM은 "지난 2년 6개월 동안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를 이어왔다. 그 과정에서 과분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까 하다가 저희를 여기까지 올려주신 사랑의 힘에 대해 말해보자 싶었고, 그 힘의 근원과 그늘, 그 힘을 통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내일까지 얘기를 해보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페르소나' 시리즈는 힘에 대한 이야기다. (우리) 힘이 팬분이 주신 관심과 사랑이는 솔직한 내용을 담았다"며 "팬들이 느끼는 것이 저희의 기쁨과 행복이다. 이번 앨범을 기쁘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방탄소년단 신보에는 '인트로: 페르소나'(Intro : Persona)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소우주'(Mikrokosmos),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 '홈'(HOME), '자메 뷔'(Jamais Vu), '디오니소스'(Dionysus)까지 총 7개 트랙이 담겼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dL0TSMypVhY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미국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메이크 잇 라이트'는 영국 팝스타 에드 시런이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슈가는 할시와 2년 전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만난 인연으로 협업이 성사됐다고 소개했다.

슈가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것에 대한 즐거움을 표현하는 노래"라며 "다양한 감정선을 표현해줄 아티스트가 필요했고 거기에 적합한 게 할시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할시가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경기도 남양주에 왔었다. 할시가 남양주라니, 그림이 낯설더라"며 "추운 날씨임에도 즐겁게 촬영했다. 정말 만족스러운 작업이었고, 좋은 결과로 나온 것 같다"고 후기를 전했다.

슈가 '턱선이 예술'
슈가 '턱선이 예술'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17 scape@yna.co.kr

할시도 깜짝 영상편지를 보내 방탄소년단 컴백을 축하했다.

할시는 "방탄소년단은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열정과 사랑을 쏟아붓는 멋진 그룹"이라며 "감각적이고 비주얼적으로 완벽한 뮤직비디오들은 저도 동참하고 싶게끔 했다. 모든 것은 정말 운명 같았다"고 첫인상을 회고했다.

그는 "멤버들이 몇 년간 열심히 하는 것을 지켜봐 왔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이 인기와 성공을 얻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친구가 된 것은 행운"이라며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란다. 아티스트가 자신의 예술을 사랑하면 그것은 영원하니까"라고 축하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두 꼭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선 150여개 해외 매체에서 미리 받은 질문을 토대로 사회자가 질문하면 방탄소년단이 답하며, 유튜브 계정 '방탄TV'에 생중계된다. 2부에선 생중계 없이 현장에 참석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나눈다.

전날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공개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로 앨범 차트 1위에 오를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정상을 휩쓴 건 지난해 5월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지난해 9월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발매 이후 세 번째다.

BTS 간담회에 몰린 취재진
BTS 간담회에 몰린 취재진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의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기 위해 취재진이 입장하고 있다. 2019.4.17 scape@yna.co.kr

cla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