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행으로 산불 복구 돕자"…현대기아차, 강원관광 활성화 지원

송고시간2019-04-17 11: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현대·기아차,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관광 활성화 지원
현대·기아차,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관광 활성화 지원

(서울=연합뉴스) 현대·기아차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경제를 돕기 위해 강원 지역 상품권을 구매하고 임직원 가족의 강원도 방문을 지원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현대·기아차 임직원이 피해 지역에 투입된 현대차그룹의 '도시형 세탁 구호 차량'과 함께 세탁 봉사를 하는 모습. 2019.4.17 [현대·기아차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현대·기아차는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해 성금을 기탁한 데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자 임직원의 피해 지역 관광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이달 말부터 6월 말까지 임직원 1천500명을 대상으로 강원상품권을 증정하고 2박 3일간 속초 지역 숙박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원상품권은 강원도 내 전통시장과 음식점, 슈퍼마켓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현대·기아차는 1억5천만원 상당을 구매해 강원 지역으로 여행하는 직원들에게 배포한다.

현대·기아차는 또 임직원들의 연월차 사용을 권장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말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은 주중에 방문하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다가 임직원들의 관광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됐다"며 "지역의 경기 침체를 막고 주민들이 삶의 터전을 복구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7일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원의 성금을 기탁했으며 도시형 세탁구호차량 투입과 차량 무상점검 등의 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대차[005380] 정몽구 재단도 세브란스병원,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지난 8일 피해 지역에 재난구호팀을 파견해 긴급구호 의료키트 600여개를 배포하는 등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

'강원도 여행은 또 다른 자원봉사'
'강원도 여행은 또 다른 자원봉사'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강원 강릉지역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5일 오후 서울역 광장 일대에서 동해안 산불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강릉 관광 홍보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 캠페인에는 강릉관광진흥협회,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 강릉여성경제인연합회, 강릉그린실버악단 등이 참여했다. 2019.4.15

justdu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