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숨은 슈퍼맨들'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 감사 행사

송고시간2019-04-17 13:2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국세청은 17일 '2019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들을 서울지방국세청 1층 국세홍보관으로 초청해 감사 행사를 열었다.

국세청은 2011년부터 성실 납세와 더불어 헌신적인 사회공헌을 펼치는 숨은 공로자를 발굴해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미담 사례 주인공 24명을 선정했다.

'숨은 슈퍼맨들'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 감사 행사 - 1

이들에게는 공항 출입국 전용심사,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수상자들은 중소규모 납세자로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여성, 청년 등을 적극 고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거나 협력업체에 선금 지급을 확대하는 등 상생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퍼슨 김동진 대표는 사업을 확장하면서 필요해진 인력을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 등으로 채워 이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했고 여성일하기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여성인턴 지원 제도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고용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제주도의 대형 음식점 '돈사돈' 김순덕 대표는 젊은 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중단해야 했으나 지금은 불우한 청소년 돕기에 나서 제주에서 세 번째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종업원 9명의 작은 운수회사인 ㈜천일을 이끄는 이근재 대표는 교통사고로 실명해 퇴사한 직원이 극심한 생계 곤란을 호소하자 재고용해 삶의 희망을 찾도록 도왔다.

하나치과의원 조재영 원장은 노인을 상대로 한 무료 치과검진과 다문화가정 어린이 교육, 치과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승희 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수상자들에게 아름다운 납세자 상징패를 수여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고서 국세홍보관에 마련된 아름다운 납세자 홍보 부스 제막식에 참가했다.

bana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