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英, 온라인 포르노 사이트에 '세계 최초' 성인 인증제 도입

송고시간2019-04-18 01:4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스마트폰 음란물 동영상 (PG)
스마트폰 음란물 동영상 (PG)

[최자윤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런던=연합뉴스) 박대한 특파원 = 영국이 세계 최초로 온라인 포르노 사이트에 성인 인증 제도를 적용한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영국은 오는 7월 15일부터 온라인 포르노 콘텐츠 제공업체가 반드시 이용자의 연령이 18세 이상인지를 확인하도록 의무화하기로 했다.

만약 이를 어길 경우에는 결제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영국 이용자들로부터 차단될 수 있다고 문화·미디어·스포츠부는 설명했다.

정부는 개인 정보에 대한 우려를 고려해 연령 확인 과정에서 개인 신원을 알아볼 수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르노 콘텐츠 제공업체는 오프라인에서 콘텐츠 쿠폰을 판매하거나, 여권이나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연령 확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성인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업체들도 연령 확인 절차를 도입해야 한다.

성인 콘텐츠가 전체의 3분의 1 이하인 사이트는 이번 연령 확인 적용 의무가 면제된다.

마고 제임스 문화·미디어·스포츠부 부장관은 "현재는 어린이들이 성인 콘텐츠에 너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면서 "의무적인 연령 확인 절차는 세계에서 가장 먼저 도입하는 것으로, 개인 프라이버시와 어린이 보호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도록 했다"고 밝혔다.

pdhis95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