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구글플레이 결제액, 포인트로 쌓인다…1천원당 최대 2P

송고시간2019-04-23 11:0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포인트로 모바일게임 아이템 구매·할인쿠폰 교환 등 가능"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구글의 앱 장터 구글플레이가 결제금액 일부분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사용자 보상 프로그램을 23일 개시한다.

구글은 이날 오전 강남구 대치동 구글캠퍼스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료 앱·게임, 인앱·인게임 아이템 및 정기 결제 상품,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플레이 내 구매 활동에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이 포인트는 모바일 게임의 특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할인 쿠폰 교환, 구글플레이 잔액 충전 등에 쓸 수 있다.

적립률은 사용자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 5개 등급으로 나뉘어 1천원당 기본 1포인트에서 최대 2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특정 앱·게임 설치 시 추가 포인트 제공과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보너스 포인트 등 행사도 진행된다.

구글은 주요 게임사인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데브시스터즈·이꼬르·펍지·슈퍼셀 등과 협력해 사용자에게 게임 내 아이템 및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시된다. 구글플레이 사용자는 구글플레이 앱 내 '플레이 포인트' 버튼을 클릭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장현세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수석부장은 "국내 개발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용자와 개발사 모두가 더 나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글플레이 제공]

[구글플레이 제공]

ljungber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