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뉴플라이트-위워크 파트너십…"스타트업 성장 및 글로벌 지원"

송고시간2019-05-08 11: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뉴플라이트-위워크 파트너십…"스타트업 성장 및 글로벌 지원" - 1

▲ 뉴플라이트(대표 조승욱)는 8일 글로벌 오피스 플랫폼 위워크 코리아(제너럴 매니저 매튜 샴파인)와 국내 스타트업 성장 및 글로벌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MOU)를 통해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과 국내외 네트워크를 위한 본격적 행보를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위워크는 전세계 27개국, 100개 도시, 425곳 이상 지점을 운영하며 40만명 이상의 멤버를 보유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센터 및 프로그램인 '위워크 랩스(WeWork Labs)'를 통해 전세계 15개국, 32개 도시, 58곳 이상의 위워크 랩스 지점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뉴플라이트는 스타트업 컴퍼니빌더이자 엑셀러레이터로 20여개 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 설립 및 투자를 했고, 자회사 마크 엑셀러레이터(대표 홍경표) 통해 아토머스(모바일 심리상담 플랫폼), 디플리(음성분석 AI) 등 테크를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전략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위워크 코리아 매튜 샴파인 제너럴 매니저는 "위워크와 위워크 랩스는 전세계 다양한 국적의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을 위한 혁신성장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창업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은 물론,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