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검찰, '윤석열 협박' 유튜버 체포…공무집행방해 혐의

송고시간2019-05-09 14:0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수정 기자
임수정기자
윤석열 협박 유튜버 김상진, 검찰 조사 거부
윤석열 협박 유튜버 김상진, 검찰 조사 거부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집 앞에서 협박 방송을 한 협의를 받는 유튜버 김상진씨가 지난 7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김씨를 피의자로 소환할 계획이었으나 김씨가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하며 조사를 거부했다.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임수정 기자 =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신응석 부장검사)는 9일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등에 대한 협박성 방송을 한 유튜버 김상진(49) 씨를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다.

김씨는 올해 1월부터 최근까지 유튜브 아이디 '상진아재'로 활동하며 윤 지검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손석희 JTBC 사장 등의 집에 모두 16차례 찾아가 협박성 방송을 한 혐의를 받는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GPKRGwVaAn4

김씨는 지난달 말 박근혜 전 대통령 형집행정지 여부에 대한 검찰의 결정을 앞두고 윤 지검장 집 앞에서 유튜브 방송을 하며 "차량 넘버를 다 알고 있다", "죽여버리겠다는 걸 보여줘야겠다", "살고 싶으면 빨리 석방하라고 XX야!"라고 위협한 혐의 등을 받는다.

검찰은 지난 7일 김씨를 피의자로 소환할 계획이었으나 김씨가 '정치탄압'이라며 조사를 거부했다.

sj997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