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의정부 아파트서 일가족 3명 흉기에 찔려 숨져…침입 흔적 없어(종합2보)

송고시간2019-05-20 18: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최근 부채 등 경제적 어려움" 주변 진술…경찰, 부검 의뢰·CCTV 분석중

(의정부=연합뉴스) 최재훈 기자 =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범죄 수사 (PG)
범죄 수사 (PG)

[정연주 제작] 일러스트

20일 경기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 8층 집의 같은 방 안에서 A(50)씨와 아내 B(46)씨, 고등학교 2학년 딸 C양이 숨져 있는 현장을 중학생 아들 D군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3명 모두 흉기에 찔린 상처가 있었고, B씨와 C양은 침대 위에, A씨는 바닥에 쓰러져 있었다. 방 안에는 혈흔과 흉기가 있었고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현장을 발견한 아들은 자신의 방에서 늦은 새벽까지 학교 과제를 하다 잠들었고, 일어나 보니 가족들이 숨져 있었다는 내용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J4XyLWyi7_U

경찰 관계자는 "현장에서 격렬한 싸움이나 외부침입 흔적 등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며 "정밀 감식을 통해 사건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주변인 진술에 따르면 A씨 가정은 최근 부채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발생 전날에도 D군을 제외한 나머지 가족들이 한방에 모여 부채에 대해 심각하게 대화를 나눴고, 비관적인 이야기도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시신의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주변인의 진술과 아파트 폐쇄회로(CC)TV 분석 등을 통해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jhch79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