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내달 7일 개막 서천 한산모시문화제에 공연 프로그램 '풍성'

송고시간2019-05-27 16: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산모시문화제 30주년 주제공연, 양희은 한산모시베틀쇼 등 펼쳐져

내달 7일 개막하는 한산모시문화제 포스터
내달 7일 개막하는 한산모시문화제 포스터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서천=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다음 달 7일부터 10일까지 충남 서천군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열리는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에 다양한 공연이 선보인다.

27일 서천군에 따르면 다음 달 7일 저녁에 열리는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에는 지역 대표 무용단 '혼'의 한산모시문화제 30주년 주제공연을 비롯해 인기가수 김종국, 박미경, 명지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8일 한산초등학교에서 개최되는 KBS 전국노래자랑 본선에는 지역주민의 흥겨운 무대와 함께 김연자, 송대관, 김국환 등 인기가수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공감되는 가사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국민가수 양희은과 서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한산모시베틀쇼'에서는 한산모시문화제의 역사와 전통을 보여주는 가슴 뜨거운 오케스트라 협연이 펼쳐진다.

이번 문화제는 풍성한 공연과 함께 모시 패션쇼를 비롯해 ▲ 한산모시문화제 30주년 추억전 ▲ 저산팔읍길쌈놀이 ▲ 미니 베틀 한산모시 짜기 ▲ 한산모시 거리 퍼레이드 ▲ 신진디자이너공모전 ▲ 모시옷 입기 체험 ▲ 모시옷 25% 할인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구성된다.

오는 8∼9일 열리는 미니 베틀 한산모시 짜기 참가자에게는 천연 모시 팔찌 만들기 무료체험 기회와 함께 캐릭터 페이퍼 토이가 선물로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한산모시문화제에 참가하면 멋진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sw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