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참좋은여행사, 헝가리 침몰유람선 구조 여행객 7명 명단 발표

송고시간2019-05-30 11:5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보경 기자
김보경기자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참좋은여행은 29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와 관련, 구조된 여행객 7명 명단을 공개했다.

사고 유람선에는 이 여행사의 발칸·동유럽 패키지 여행상품을 구매한 단체관광객 30명과 인솔자 1명에 더해 현지 가이드 1명, 사진작가 1명과 선박 운전자 1명 등 총 34명이 탑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참좋은여행사 "사고 유람선, 정박중 대형 바이킹선이 덮쳐"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3pkLCOU6nOo

참좋은여행 이상무 전무는 이날 서울 서소문 본사에서 연 긴급 기자회견에서 "구조 고객은 현재까지 신상 파악된 분이 7명"이라고 밝혔다.

구조자는 정모(31·여), 황모(49·여), 이모(66·여), 안모(60·남), 이모(64·여), 윤모(32·여), 김모(55·여) 씨다.

이들은 부다페스트 시내의 '우조키', '혼베드', '센트 임레' 등 3개 병원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인 탑승' 유람선 침몰한 다뉴브강 주변서 수색작업
'한국인 탑승' 유람선 침몰한 다뉴브강 주변서 수색작업

(부다페스트 EPA=연합뉴스) 전날 저녁 한국인 관광객들이 탑승한 유람선 '허블레아니'(헝가리어로 '인어')가 침몰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주변에서 30일(현지시간) 구조대원들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leek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