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순시키코스메틱-바이오에프디엔씨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 MOU

송고시간2019-06-05 11: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순시키코스메틱-바이오에프디엔씨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 MOU - 1

▲ 크리에이티브 코스메틱 브랜드 순시키코스메틱(주식회사 아이엠피랩·대표 강수호)은 지난 3일 글로벌 바이오 회사 바이오에프디엔씨(대표 모상현)와 고기능성 화장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두피 케어 샴푸 '순시키 백스 스칼프 클렌징 샴푸'를 공동 개발했으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료, 식물세포, 바이오 기술을 활용한 고기능성 헤어·스킨케어 제품의 공동 연구, 기획, 개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순시키코스메틱 관계자는 "화장품 전 성분에 대한 관심이 많은 가운데 바이오에프디엔씨와 화장품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고기능성 화장품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바이오 배양 신기술을 이용한 안티에이징 및 헬스 소재를 다루는 사업화연계기술개발(R&BD) 전문기업으로, 항노화 화장품 원료 연구개발을 통해 현재 약 150종 이상의 식물세포 배양 추출물과 100종 이상의 펩타이드 원료를 개발했으며,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 식물세포 배양방법 신기술 인증, 2016년 고주파 장치를 이용한 식물세포 배양기술로 미국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지난 4월 글로벌 향수 향료 업체인 지보단(Givaudan)과 식물세포 및 파이토펩타이드 공동 연구개발 협력 계약 및 글로벌 시장 선도를 위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