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 첫 U20 월드컵 결승 진출에 외식업계 '들썩'

송고시간2019-06-15 07: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치킨 매출 30%대 증가…결승전 앞두고 앞다퉈 할인 이벤트

치킨 응원
치킨 응원

[연합뉴스 자료 이미지]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는 참고용 자료 이미지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 우리나라 대표팀이 결승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면서 야식 메뉴를 중심으로 외식업계도 덩달아 들썩이고 있다.

15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이번 대회 기간인 이달 3∼13일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가량 늘었다.

네네치킨은 "국내에서 이뤄지는 축구 국가대표팀의 경기까지 맞물리면서 치킨을 먹으며 경기를 보려는 고객이 몰려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됐다"고 분석했다.

네네치킨은 16일 U-20 월드컵 결승전 우크라이나전을 앞두고 할인 이벤트도 한다.

배달 앱 요기요로 주문하면 네네치킨 전 메뉴를 2천원 싸게 살 수 있고, 요기요 첫 주문이라면 5천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 역시 U-20 월드컵 한일전과 국가대표팀 호주 평가전이 열린 이달 첫 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올랐다고 소개했다.

굽네치킨과 굽네피자
굽네치킨과 굽네피자

[굽네치킨 제공]

굽네치킨은 16일 결승전을 앞두고 피자와 치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도 내놨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결승 경기를 응원하면서 굽네피자와 굽네치킨을 함께 즐기며 맛있는 감동을 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피자 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는 16일 하루 동안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를 40%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15일에는 배달 25%, 방문 포장은 35%를 각각 할인한다.

도미노피자는 "주말에 있을 축구와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응원하며 피자를 즐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할인 혜택이 가득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tsl@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Wo86WxWM7LA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