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행도 하고 창업·취업도 하고"…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송고시간2019-06-20 10:3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9개국 방문 탐험대 모집…작년까지 평균 3천500대 1 경쟁률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2017년 '한화 불꽃로드 시즌2' 당시 팔라우를 다녀온 장애·비장애 특수교사팀 '바다로 간 무지개'의 사진 [한화그룹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한화그룹은 창업·취업과 연계한 국내외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탐험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시작된 '한화 불꽃로드'는 다양한 분야의 창업·취업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에서 일정 기간 국내외 여행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올해는 그룹 내 스타트업 창업·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의 프로그램과 연계해 패션·굿즈, 헬스케어, 교육, 콘텐츠, 소셜임팩트 등 5개 테마로 나눠 9개국에서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코스를 준비했다.

해당 분야에서 창업이나 취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팀은 1∼5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총 10개 팀(해외 8팀, 국내 2팀)을 선발해 왕복항공권, 숙박비, 여행경비 등을 지원한다.

특히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의 경우 그룹 계열사의 공채에 지원할 때 1년간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도 준다.

선정된 10개 팀은 패션·굿즈(이탈리아, 한국), 헬스케어(캐나다, 싱가포르), 교육(영국, 한국), 콘텐츠(미국, 중국), 소셜임팩트(덴마크, 일본) 등 테마에 맞춰 해당 국가를 여행하게 되며, 구체적인 일정은 참가자들이 직접 짜게 된다.

다음달 14일까지 모집 사이트(msrc.hanwha.co.kr)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자들 가운데 최종 면접을 통해 참가자를 확정한다.

그룹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세차례 캠페인에 지원한 팀은 10만팀, 인원으로는 18만명에 달했다"면서 "평균 3천500대 1의 경쟁률을 통과한 29개 팀, 130여명이 전세계 각지에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