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SK이노베이션, '가격폭락' 마늘 5천만원어치 수매

송고시간2019-07-16 10: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산6쪽마늘 축제
서산6쪽마늘 축제

(서산=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14일 충남 서산시 해미읍성에서 열린 '제13회 서산6쪽마늘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6쪽마늘을 고르고 있다. 이번 축제 기간(12∼14일) 6쪽마늘은 최상품 한 접(100개)당 5만원에 판매됐다. 2019.7.14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은 최근 마늘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재배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늘을 대량 수매한다고 16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남 서산시는 이날 서산시청에서 마늘 소비 촉진 및 농가소득 안정화를 위한 마늘 수매 협약을 맺었다. 서산은 대표적인 마늘 주산지다.

SK이노베이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5천만 원어치 마늘을 사들여 독거노인 연계기관에 기탁하는 방식으로 각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마늘 가격이 큰 폭 떨어지면서 재배 농가는 소득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 농산물 수매 협약이 서산 지역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마늘 재배 농가에 대한 정부, 기관 등 범국민적 소비촉진 활동이 활성화하고 있어 민간 기업에서도 참여하게 됐다"며 "마늘 소비가 늘어나 농민 시름을 덜고 마늘 소비 열기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