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한상의 제주포럼 개막…'첫 강연'은 홍남기 부총리

송고시간2019-07-17 17: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성윤모 산업부 장관·박영선 중기부 장관·최태원 SK 회장 등 강연

(제주=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가 매해 전국 기업인을 초청해 개최하는 제주포럼이 17일 제주신라호텔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44회차인 이번 포럼은 오는 20일까지 정부 관계자와 국내외 석학, 기업 대표, 전국 상의 회장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경제, 혁신과 성장의 새로운 길 찾자'를 주제로 3박 4일간 열린다.

개막일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다. '한국경제, 새로운 성장의 길'을 주제로 다양한 방향성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다보스포럼 주제인 '세계화 4.0'을 화두로 띄운 리처드 볼드윈 스위스 제네바 국제경제대학원 교수도 이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미래 핵심 경영전략을 소개한다.

둘째 날에는 기업 총수로는 처음 초청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강연에 나서고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도 각각 참석해 강연한다.

경제부총리, 산업부 장관, 중기부 장관이 나란히 제주포럼에 참석해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강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셋째 날과 넷째 날에는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서울대 교수, 기생충학자로 유명세를 탄 서민 단국대 교수, 예능 프로 '알쓸신잡'으로 인기를 끈 유현준 홍익대 교수, 금메달 신화를 쓴 박세리 여자골프 국가대표팀 감독 등이 강연을 이어간다.

이 밖에 저녁 시간에는 록 밴드 부활과 '트로트 황제' 설운도의 공연도 펼쳐진다.

대한상의 제주포럼은 197년 '최고경영자대학'으로 시작돼 지난 2008년 제주포럼으로 명칭을 바꾼 뒤 매년 이어지고 있다.

강연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강연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acui7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