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통킨의 정수', 베트남 여행잡지 선정 최고 공연상 수상

송고시간2019-07-17 21:1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통킨의 정수', 베트남 여행紙 최고 공연상 수상
'통킨의 정수', 베트남 여행紙 최고 공연상 수상

[원더러스트 팁스(Wanderlust Tips)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베트남의 유명 공연 '통킨의 정수'(일명 통킨쇼)가 베트남 여행잡지로부터 올해 최고의 문화 공연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베트남 여행지 '원더러스트 팁스(Wanderlust Tips)'는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2019 베트남 최고 호텔·리조트 시상식'을 열고 뚜언처우(Tuan Chau)그룹의 공연 '통킨의 정수'를 '2019 최고의 실경 문화 공연 프로그램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베트남 하노이의 테이산 아래 호수에서 공연되는 '통킨의 정수'는 베트남의 자연과 문화, 정신세계를 잘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첫 공연 이후 최근까지 2년 가까이 약 8만명이 관람했고, 이 중 5만명은 해외 관광객일 정도로 베트남의 대표 문화 공연으로 자리 잡았다고 주최 측은 소개했다.

'베트남 최대 규모의 수상 무대 공연' 및 '베트남 농민 최다 출연 공연' 등 2가지 베트남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CNN방송에 의해 '하노이 방문 시 꼭 봐야 할 공연'으로 꼽히기도 했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주한 베트남대사관과 한국관광공사가 후원 기관으로 참여했다.

서울서 열린 베트남 베스트 호텔 시상식
서울서 열린 베트남 베스트 호텔 시상식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1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베트남 베스트 호텔·리조트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2019.7.17 jin90@yna.co.kr

jo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