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심기일전해 한해 성과 거두자"

송고시간2019-07-21 10:5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초심·일심·진심·관심 등 리더의 마음가짐 강조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상반기에 거둔 성과들과 하반기 흘릴 땀방울이 실질적인 한 해의 성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심기일전해 주길 바란다"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1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임영진 사장을 비롯한 임원과 부서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임 사장은 이날 강평을 통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임직원에 감사의 뜻을 나타내면서 이같이 당부했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의 리더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으로 ▲ 고객 중심에서 가치를 제공하자는 초심(初心) ▲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소통하자는 일심(一心) ▲ 스스로 최선을 다할 수 있게 동기를 부여하자는 진심(眞心) ▲ 일상의 다양한 문제를 세심하게 살펴보자는 관심(關心) 등 네가지를 강조했다.

이어 목표 달성을 위한 맺을 결(結),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결단할 결(決),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깨끗할 결(潔) 등 세가지 결을 기억해 달라고도 당부했다.

이날 사업전략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상반기 실적을 돌아보고 하반기 사업 계획을 공유하며 하반기 4대 과제와 신한카드 뉴비전 과제 달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의 추진내용을 논의하고, 종이·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일회용품 없는 회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토의가 끝나고 서울시와 함께 만든 문화공간 '을지로 사이'와 인근 커피 가맹점들을 방문해 친환경 쌀빨대를 전달했다.

[신한카드 사진제공=연합뉴스]

[신한카드 사진제공=연합뉴스]

pseudoj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