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꿀잼여행] 수도권: 무궁화맛 나는 커피가 있다?…"수원 가면 알 수 있어요"

송고시간2019-07-26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원 무궁화 축제 개막…인천 가좌시장 만화축제·양주 작은미술관도 가볼 만

무궁화
무궁화

[연합뉴스 자료사진]

(수원·인천·의정부=연합뉴스) 류수현 윤태현 최재훈 기자 = 토요일인 27일에도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중부지방에는 시간당 50㎜ 이상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어 외출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예보를 살펴보고 개인 안전에 유의하는 게 좋겠다.

비가 온다고 실내에만 머물기엔 몸이 찌뿌듯하다면 잠시 외출해보자.

수원시 무궁화원에서는 28일까지 '전국 무궁화 축제'가 열린다. 무궁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관련 상품을 구경해볼 수 있다.

인천시 서구 가좌시장에서는 27일 '만화축제'가 열린다. 시장 지하에 만화카페가 있어 무더위를 피하며 다양한 만화를 볼 수 있다.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을 찾아 작품 감상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 무궁화 맛이 나는 커피?

수원 무궁화축제 포스터
수원 무궁화축제 포스터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수원시 무궁화원에서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가 26∼28일 진행된다.

행사장 내 사진전시관에서 다양한 무궁화 품종과 역사 속의 태극기를 감상해보자.

참가객들이 지난해 무궁화 축제에서 받은 무궁화 분화를 서로 뽐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무궁화 성분이 함유된 무궁화 커피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무궁화를 소재로 만든굿즈(상품)가 판매된다.

축제 기간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개막식인 26일에는 가족 영화 '코코'가 상영된다.

'3·1절 특별기획 -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EBS 다큐멘터리가 매일 한차례 상영된다.

이밖에 매직쇼와 삐에로 코믹쇼 등 행사장 곳곳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버스킹'이 진행된다.

단, 프로그램 내용은 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전통시장에서 만화 보고 먹거리 즐기고

[인천 가좌시장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 가좌시장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시 서구 가좌시장에서는 27일 만화축제가 열린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만화를 주제로 한 각종 체험행사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네이버 웹툰 '자취로운 생활'의 작가 츄카피와의 만남, 무료 캐리커처 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이어진다.

시장 지하에는 만화카페가 있어 무더위를 피해 다양한 만화를 볼 수도 있다. 시장 곳곳에는 다양한 먹을거리도 판매하고 있다.

한편 가좌시장은 1970년대에 형성된 전통시장으로 40년 넘게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 작은 미술관으로 산책하러 가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전경.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전경.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비가 오는 이번 주말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작지만 심플한 매력이 돋보이는 미술관을 찾으면 어떨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는 시립 장욱진 미술관이 있다.

장욱진 미술관은 박수근, 이중섭과 함께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장욱진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2014년 김수근 건축상을 받고 최근 방영된 드라마 '남자친구'에도 등장하는 등 미술관 자체로도 많은 주목을 받은 곳이다.

작지만 독특한 구조의 미술관과 이 구도와 잘 어우러진 전시 작품들이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이달 말까지 장욱진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전시회 '장욱진의 삶과 예술세계'가 이어지니 차분하게 관람해 보자.

비가 좀 잦아든다면 바로 옆에 있는 장흥 조각 공원을 둘러보는 것을 권한다.

yo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