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송소식] EBS 광복절 특집다큐 '이동녕' 外

송고시간2019-08-13 10:1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정의 수호자, 이동녕
임정의 수호자, 이동녕

[EBS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 EBS 1TV는 광복절인 오는 15일 오후 3시 특집 다큐멘터리 '임정의 큰 어른, 이동녕'을 방송한다고 13일 밝혔다.

제작진은 중국 길림성 유하현의 삼원포를 찾아 이동녕이 그곳에 세운 주민 자체 단체 경학사의 역사를 짚어봤다. 이동녕은 이후 신흥무관학교로 성장하는 신흥강습소 초대 소장을 맡았다.

그는 일제 식민지 정책이 교묘해지자 계몽운동만으로 독립을 쟁취할 수 없다고 보고 무력항쟁의 중심에 섰다. 또 임시정부가 들어선 후에는 '큰 어른'으로 통합을 강조하며 갈등을 봉합했다.

EBS 1TV는 다큐 방송에 앞서 낮 12시 10분에는 특선 영화 '콰이강의 다리'도 방영한다.

스크린 광복절 특별 편성
스크린 광복절 특별 편성

[스크린 제공]

▲ 티캐스트 영화채널 스크린은 광복절 특집 편성을 준비했다. 테마는 '위안과 치유'다.

15일 오전 6시 30분 영화 '눈길'을 시작으로 오전 9시 나문희, 이제훈 주연의 '아이캔스피크'를 방송하며 '허스토리', '귀향'이 이어진다. 모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다룬 내용이다.

(왼쪽부터) 이민지, 이태환, 윤보미
(왼쪽부터) 이민지, 이태환, 윤보미

[SBS 제공]

▲ 에이핑크 윤보미와 배우 이태환이 SBS 디지털 채널 모비딕의 숏폼 드라마 '농부사관학교' 시즌2에 출연한다.

이 작품은 농업 학교를 배경으로 청춘들의 사랑과 성장 등을 그려 시즌1에서 호평받았다.

시즌2에서는 시즌1에서 신입생이었던 주석(이태환 분), 한별(윤보미), 유진(이민지)이 어느덧 3학년이 돼 미래를 치열하게 고민하는 내용이 그려진다.

이진솔(왼쪽)과 정수빈
이진솔(왼쪽)과 정수빈

[각 소속사 제공]

▲ 빅톤 정수빈과 에이프릴 이진솔이 플레이리스트의 웹드라마 '다시 만난 너'에 출연한다. 인기 작품 '에이틴'의 후속작이다.

'다시 만난 너'는 각자 비밀을 가진 17살 소녀, 소년들의 우정을 다룬다. '에이틴'과 같은 서연고를 배경으로 각 캐릭터의 사연과 이야기가 주는 긴장이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다음 달 8일부터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에서 오후 7시 방송.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