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홀뮤직, 가수 덕화 신곡 '자명고 눈물' 19일 발매

송고시간2019-08-16 10: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홀뮤직, 가수 덕화 신곡 '자명고 눈물' 19일 발매 - 1

▲ 홀뮤직은 오는 19일 가수 덕화의 4번째 신곡 '자명고 눈물'을 발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5월 우리나라 전통주 막걸리를 주제로 인생의 애환을 담고 있는 트로트 곡 '막걸리 블루스'를 발매한 그의 이번 신곡은 낙랑공주와 호동왕자의 슬픈 사랑 이야기가 담겨있는 찢어진 자명고를 주제로 이별의 아픔을 호소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신곡은 가수 덕화와 백금화 작사가가 공동 작사했으며, 덕화 1·2집 타이틀 곡을 작곡한 이단풍 작곡가가 작곡·편곡을 맡았다. 이단풍 작곡가는 배우 전원주, 개그우먼 김현영 등 음반을 프로듀싱한 바 있다.

제6회 가온차크 뮤직 어워즈의 올해의 실연자상 코러스 부문을 수상한 김령이 코러스에 참여했으며, 1960년에 설립돼 송대관, 태진아, 전인권 등 음반을 녹음한 장충레코딩스튜디오의 하경 엔지니어가 코러스 녹음, 믹싱, 마스터링을 맡았다.

가수 덕화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9호 '선소리산타령' 경기민요 이수자인 국악인이자 트로트 가수로 한국 전통문화에 애정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며 "국악과 전통 대중음악인 트로트를 부르며 예술성과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많은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고 즐겁게 해주는 가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신곡 '자명고 눈물'은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