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시아 한인 차세대 경제인들, 말레이시아 창업 무역스쿨 입교

송고시간2019-08-16 20:4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말레이시아서 월드옥타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개최
말레이시아서 월드옥타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개최

16일 오후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말레이시아 지회 주최로 동·서·남아시아 13개국 한인 차세대 137명이 참가한 '차세대 창업 무역스쿨' 입교식에서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월드옥타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창업을 꿈꾸는 태국, 싱가포르, 인도, 홍콩, 대만 등 아시아 13개국 한인 차세대 137명이 16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한자리에 모였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마련한 '2019 동·서·남아시아 차세대 창업 무역스쿨'에서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이날 입교식에서 "참가자들이 창업을 통해 한민족의 글로벌 경제 영토를 확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하 회장은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차세대의 수혈 없이는 월드옥타의 지속적인 발전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기에 '차세대 경제인 육성'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여기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사흘 동안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는 월드옥타 선배 경제인들과 창업에 관한 멘토링 시간을 갖고 배운다. 구체적인 창업 성공 사례도 자세히 소개받으며 창업의 꿈을 구체화한다.

특히 프로그램은 차세대 경제인들이 관심이 높은 4차 산업 중심의 기술기반 창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wakar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