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러시아 환자 원격진료 확대

송고시간2019-08-19 14:1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원격진료
원격진료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 기장군에 있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외국인 환자를 상대로 한 원격진료시스템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12일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 병원에 구축된 원격진료시스템으로 25살 뇌종양 환자 원격진료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원격진료에 앞서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뇌종양센터 의료진들은 미리 환자와 관련된 의료정보를 전달받고 치료방안을 협의했다.

부산에 있는 의료진이 러시아에 있는 환자 보호자에게 영상정보를 보여주면서 뇌종양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 치료 방법을 설명했다.

의학원에서 수술이 가능한 기간 등을 포함해 의료진과 환자 보호자 간 추가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부산경제진흥원이 지원하는 '의료기관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참여해 올 10월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 원격진료 센터를 개소한다.

박상일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은 "지난해 러시아 연해주 지역 암센터에 원격진료센터를 구축했고 올해는 야쿠츠크 지역에서도 원격진료에 들어가는 등 해외 환자를 상대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의료관광 해외특별전
부산의료관광 해외특별전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1일부터 3일 동안 베트남 호찌민에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주최한 '2019 부산의료관광 해외특별전' 행사에서 원격진료 시연을 선보여 현지 의료계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