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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지역 상품기획' 조직 신설해 특산품 선보인다

송고시간2019-08-25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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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롯데마트가 현지 특산품을 발굴하는 '지역 상품기획(MD)' 조직을 신설해 '지역 1번지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 MD는 해당 지역이 고향이거나, 현지에서 점포 경험이 많은 인력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들을 선별해 이번 추석에 '로컬 신선 선물세트' 30개를 선보인다.

이에 따라 부산 기장의 대표 특산물로 꼽히는 '기장미역·다시마 세트'가 부산과 영남에 있는 롯데마트 27개 점에서, '담양한우 떡갈비 세트'는 광주 4개 점과 전북 지역 4개 점에서 판매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빠르게 바뀌는 쇼핑 트렌드에 따라 표준화된 점포 운영을 탈피하기 위한 목적이라면서 "지역 상권 맞춤형 점포로 전환하는 현장 책임 경영의 일환"이라고 소개했다.

'지역 1번지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
'지역 1번지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

[롯데마트 제공]

viv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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