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IFK임팩트금융, 로컬 창업가 초청행사 '지방에서 왔습니다' 개최

송고시간2019-09-09 17: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IFK임팩트금융, 로컬 창업가 초청행사 '지방에서 왔습니다' 개최 - 1

▲ IFK임팩트금융(대표 이종수)은 오는 19∼22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지방 청년 창업가와 기업들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인 서울 밖에서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 공개 대잔치 '지방에서 왔습니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시 운영하는 기획 전시로 나흘간 운영되며 '서울 밖에서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이란 주제로 로컬 기업들을 소개하고, 지역의 변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창작 포스터 20종을 선보여 다양한 분야의 로컬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기회도 마련된다.

강원도(더웨이브컴퍼니, 문우당서림, 불개미상회, 무브노드), 경상도(기술자숲, 베러먼데이, 알티비피얼라이언스, 팜프라), 전라도(푸르름, 청춘세탁연구소, 지방, 공장공장), 제주도(공심채, 재주상회, 다자요, 카일루아), 충청도(윙윙, 푸마시, 자온길) 등 5개 권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20개 지방 청년 기업이 참여한다.

19일 오프닝 이벤트로 준비된 토크콘서트 '그냥 간 놈, 딴 데 간 놈, 돌아온 놈'은 서울에서 목포로 연고 없이 이전한 '공장공장'과 통영이 고향이지만 인근 남해로 간 '팜프라' 그리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다자요'와 '널티'가 참여한다. 지방 소도시에서 인생을 다시 설계하길 제안하는 '괜찮아마을'을 다뤄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본선에 올랐던 다큐멘터리 영화 '다행이네요'도 상영된다.

20일에는 기업, 투자자, 일반인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파티 '만남의 광장'이 열린다. 단순한 대화 자리가 아닌 정보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는 행사를 위해 '컨투어드로잉'을 통한 아이스 브레이킹, '라이프쉐어'를 통한 삶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1일에는 가상 투자쇼 '개천에서 용 났네'를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듣고 청중이 가상의 임팩트 투자자가 돼 모의 투자를 해보는 행사가 개최된다.

이종수 대표는 "남들은 기회가 없다고 생각하는 서울 밖에서 역발상을 통해 신나게 변화를 만들어 가는 로컬 체인지 메이커들을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된 국가적 비효율을 참신하게 해결해 가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지방에서 왔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