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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노트10, 출시 25일만에 100만대 돌파…"역대 최단기록"(종합)

송고시간2019-09-17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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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화점' 굿즈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이 역대 최단기간에 100만대를 돌파했다.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10

(벵갈루루[인도]=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홍현칠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 부사장이 20일 인도 벵갈루루 '삼성 오페라하우스'에서 하반기 현지 시장 공략 첨병 모델인 갤럭시노트10의 출시를 알렸다. 2019.8.20 photo@yna.co.kr

삼성전자는 지난달 23일 출시한 갤럭시노트10의 국내 판매량이 16일 기준 100만대를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는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를 합쳐 역대 최단기간인 출시 25일 만의 기록"이라며 "전작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라고 설명했다.

기존 최단 기록은 2017년에 출시된 갤럭시S8(37일)였다. 갤럭시S2(40일), 갤럭시S10(47일), 갤럭시노트8(49일), 갤럭시노트9(53일)가 뒤를 이었다.

갤럭시노트10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일반·플러스 두 가지 모델을 출시하고, 전작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출시 전 사전 판매량 역시 전작보다 2배 이상 많은 130만대를 기록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판매 비중은 각 37%, 63%로 집계됐다. 특히 6.3인치 크기의 갤럭시노트10 출시로 여성 고객 비중이 40%로 전작 대비 약 10% 증가했다. 20대 고객 비중도 전작 대비 5% 증가한 약 20%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노트10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밀레니얼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텐화점' 스페셜 굿즈를 9일부터 전국 18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판매한다. 한국식 빈티지 커피 브랜드 '프릳츠(FRITZ)', 향기 브랜드 '오센트(Oh, Scent!)',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 친환경 베지터블 가죽 공방인 프루아(ffroi)가 제작한 총 7종이다. 판매 수익 전액은 모두 해피빈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10 출시와 함께 지속가능개발목표(SDG) 달성을 위해 유엔개발계획(UNDP)과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srch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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