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근혜, 성모병원서 2시간 어깨수술…"수술 잘돼 회복 중"

송고시간2019-09-17 11:4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박근혜 전 대통령, 어깨 수술 위해 외부병원 입원
박근혜 전 대통령, 어깨 수술 위해 외부병원 입원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정농단 사건으로 2년 5개월째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16일 어깨 부위 수술을 받기 위해 서울성모병원으로 들어서고 있다.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국정농단 사건으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67) 전 대통령이 17일 외부 병원에서 어깨 수술을 받았다.

법무부 등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30분께부터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에서 어깨 부위 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 진료를 맡아 온 김양수 정형외과 교수가 수술을 집도했다.

병원 관계자는 "수술은 잘 됐고 현재 회복실에서 회복 중인 상태"라고 전했다.

박근혜, 성모병원서 2시간 어깨수술…"수술 잘돼 회복 중"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x3mlNaAtS2A

박 전 대통령은 전날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돼 입원 수속을 밟았다.

그는 현재 21층 VIP병동의 병실을 사용 중이다. 이날 수술을 위한 이동 과정 중에도 외부와의 접촉은 통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은 어깨 관절 부위를 덮고 있는 근육인 회전근개가 파열돼 왼쪽 팔을 거의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다.

어깨 수술 관련 브리핑하는 김양수 정형외과 교수
어깨 수술 관련 브리핑하는 김양수 정형외과 교수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김양수 정형외과 교수가 박근혜 전 대통령 어깨 수술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pdj6635@yna.co.kr

병원 측은 수술 이후 재활을 마치고 회복될 때까지 3개월가량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2017년 3월31일 구속수감된 박 전 대통령은 허리디스크 등 지병으로 서울성모병원 등에서 외부 진료를 받거나 한의사가 구치소를 방문해 치료를 해왔다.

박 전 대통령은 국정농단 사건 상고심의 구속 기간이 만료된 올해 4월과 이달 초 두 차례에 걸쳐 검찰에 형집행정지 신청을 했으나 모두 불허됐다.

sj997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