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을 추억 만드세요'…대구 수성못 페스티벌 27일 팡파르

송고시간2019-09-17 15: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성못 페스티벌
수성못 페스티벌

[수성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대구 도심 명소인 수성못에서 매년 가을 열리는 수성못 페스티벌이 올해는 27일부터 사흘간 이어진다.

수성문화재단 주최로 올해 6회째인 페스티벌은 '함께/쉬다'라는 주제로 수성못 입구인 상화동산을 책과 함께 머무는 공간으로 꾸며 진행한다.

수성못 곳곳에서 다양한 놀이마당이 펼쳐지고 상화동산 잔디광장에 마련된 대형 서가에서는 시민들이 책을 읽으며 휴식과 사색을 할 수 있다.

잔디밭 곳곳에는 파라솔, 해먹, 텐트 등이 마련된다.

수성구 3개 구립도서관의 야외도서관이 들어서고 동네 책방과 지역출판사가 준비하는 특색 있는 북 큐레이션도 선보인다.

수성못 남쪽 산책로에는 예술의 거리가 조성돼 예술가들이 직접 개성에 맞게 꾸민 부스에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

거리 예술공연을 비롯해 백일장, 사생대회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축제장 모습을 2분 이내 영상으로 만들어 보는 내가 만드는 축제 영상 공모전이 열리고 맛집 거리인 들안길에서는 28일 하루 50여개 식당이 8차선 도로 위에 음식을 차리는 푸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이 밖에 들안길 가요제, OX 퀴즈쇼, 도전 푸드파이터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수성못에서 펼쳐지는 수상음악회와 아름다운 불꽃 쇼 등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ongm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