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 해안 교량 속속 통제…을숙도·거가·부산항대교 진입 금지(종합)

송고시간2019-09-22 18:4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산항대교는 일단 승용차만 허용…초속 25m 이상 불면 승용차도 통제

강풍에 통제된 부산·거제 잇는 거가대교
강풍에 통제된 부산·거제 잇는 거가대교

(부산=연합뉴스) 22일 북상하는 태풍 '타파'의 강풍 영향으로 부산시와 경남 거제시를 연결하는 해상교량 거가대교가 통제됐다. 사진은 거가대교 부산 방면 출발점인 가덕대교 출입구 모습. 2019.9.22 [부산경찰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wink@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초속 25m를 넘는 강풍에 부산 주요 대교를 포함해 육로 9곳이 통제됐다.

22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를 기해 을숙도대교는 전면 통제, 부산항대교는 부분 통제 중이다.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을숙도대교에서 순간최대풍속이 초속 26m에 이르자 경찰은 다리 통행을 통제했다고 설명했다.

을숙도대교 통제기준 풍속은 초속 25m이다.

낙동강 하구에 위치한 을숙도대교는 부산 강서구 명지동과 부산 사하구 신평동을 잇는 총길이 5.2㎞(교량 구간 3.6㎞)의 교량이다.

영도구와 남구를 잇는 부산항대교는 컨테이너 트레일러 등 대형 차량 운행이 통제됐다.

부산항대교는 순간최대풍속이 초속 15m 이상이면 승용차만 운행할 수 있고, 초속 25m 이상이면 모든 차량의 진입이 통제된다.

부산항대교
부산항대교

촬영 조정호.

앞서 오전 11시에는 부산과 경남을 잇는 해상교량인 거가대교가 통제됐다.

현재 부산에서는 강풍과 침수로 인해 북구 의성로 시영아파트 이면도로, 기장 월천교, 동래 연안교·세병교, 센텀시티∼벡스코 입구, 한국해양대 진입로 등 총 9곳 도로가 통제됐다.

win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