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소·중견기업 취업 고교생에 300만원 지원…24일부터 신청접수

송고시간2019-09-23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교육부 마크
교육부 마크

[연합뉴스TV 제공]

(세종=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하는 고교생을 지원하는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신청 접수를 24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했거나 내년 6월 이전에 취업할 예정인 직업계고 또는 일반고 위탁과정 3학년 학생은 장려금 300만원을 일시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장려금을 받을 경우 최초 취업일부터 6개월(180일) 동안 취업을 유지해야 한다.

올해 예산은 780억원이다. 총 2만5천500명 학생이 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시행 첫해였던 지난해는 예산이 720억원이었고 총 2만4천명이 장려금을 받았다.

작년에는 중소기업 취업자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올해는 중견기업까지 대상이 늘어났다. 신청 방법도 학교에 신청해야 했던 것에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직접 신청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작년에는 신청이 불가능했던 비영리법인, 부동산업, 이용업 취업자도 올해부터는 신청할 수 있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공공기관 등에 취업하는 경우는 장려금을 받을 수 없다.

지원을 받으려는 학생은 24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직업계고 입학·취업 정보제공 홈페이지 하이파이브(www.hifive.go.kr)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