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계종 교육원 새 집행부 출범…교육부장 진광스님 유임

송고시간2019-09-30 18:2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양정우 기자
양정우기자
조계종 교육원 새 집행부 출범
조계종 교육원 새 집행부 출범

(서울=연합뉴스) 조계종 교육원은 신임 연수국장에 산성스님을, 불학연구소 사무국장에 영조스님을 임명했다고 30일 밝혔다. 교육원 교육부장 진광스님과 불학연구소장 정운스님은 각각 유임됐다. 왼쪽부터 영조스님, 정운스님, 교육원장 진우스님, 진광스님, 원용스님, 산성스님. 2019.9.30 [대한불교조계종 제공]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조계종 교육원은 신임 연수국장에 산성스님을, 불학연구소 사무국장에 영조스님을 임명했다고 30일 밝혔다.

교육원 교육부장 진광스님과 불학연구소장 정운스님은 각각 유임됐다.

이날 교육원장 진우스님은 이렇게 구성한 제8대 교육원 집행부에 임명장을 주는 자리에서 "새롭게 임명된 국장 스님들은 주어진 소임을 빠르게 파악해 승가교육이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해달라"고 주문했다.

법장스님을 은사로 출가한 진광스님은 1994년 통도사에서 사미계, 1998년 같은 사찰에서 구족계를 받았다. 조계종 내 승가 교육통으로 꼽히는 그는 교육원 교육국장과 교육부장, 교육원장 권한대행을 지냈다.

정운스님은 연구학술에 집중해온 승려로 2018년부터 교육원 불학연구소장을 맡아왔다. 현재 중앙승가대 등지에서 강의와 연구를 한다.

1998년 수계를 받은 연수국장 산성스님은 오사카국립대에서 철학을 전공했고, 사무국장 영조스님은 2001년 수계를 받고서 응용불교 분야에서 연구했다.

edd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