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증권 "삼성전자 DP 부문 이익 기여도 증가 전망"

송고시간2019-10-11 08:3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삼성디스플레이 신규 투자 계획 발표하는 이재용 부회장
삼성디스플레이 신규 투자 계획 발표하는 이재용 부회장

(아산=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0일 오전 충남 아산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공장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신규 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신규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2019.10.10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KB증권은 11일 삼성디스플레이의 13조1천억원 규모 신규 투자를 계기로 삼성전자[005930] 디스플레이(DP) 부문 영업이익 기여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동원 연구원은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2년간 충남 아산사업장 8.5세대 LCD 라인의 QD(퀀텀닷)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환투자에 10조원을 집중 투입하고, 향후 5년간 QD OLED 연구개발(R&D)에 3조1천억원을 집행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앞으로 삼성전자가 차세대 TV를 QD OLED에 집중하면 중장기 관점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11세대 또는 12세대 이상 초대형 QD OLED에 신규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 DP 부문 영업이익 기여도는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OLED 출하증가 영향으로 올해 4.4%에서 내년 7.9%까지 확대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삼성디스플레이가 대형 디스플레이 사업구조를 QD OLED 중심으로 전환하면 연간 2조원 규모의 LCD 사업부 적자를 만회할 것으로 예상돼 DP 부문 이익 기여도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ric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