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도네시아 대통령 취임식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특사 파견

송고시간2019-10-14 14: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무회의 입장하는 문 대통령
국무회의 입장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노영민 비서실장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2019.10.8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이달 20일 열리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취임식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경축 특사로 파견한다고 외교부가 14일 밝혔다.

노 실장은 조코위 대통령에게 한국-인도네시아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심화·발전 시켜 나가자는 내용이 담긴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친서에는 다음 달 25∼26일 부산에서 개최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다시 만나기를 고대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4월 치러진 인도네시아 대통령선거에서 55.5%의 득표율로 재선에 성공했다.

외교부는 조코위 대통령의 임기 중 이뤄진 한국과 인도네시아 정상 간 활발한 교류로 양국 관계가 최상의 수준으로 발전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2017년 11월 인도네시아를, 조코위 대통령은 다음 해 9월 한국을 각각 국빈 방문했다.

양국은 지난 6월 일본 오사카(大阪)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대국민 연설하는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대국민 연설하는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자카르타 AP=연합뉴스) 조코 위도도(일명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독립기념일을 하루 앞둔 16일 수도 자카르타의 국회에서 대국민 연설을 하고 있다. ymarshal@yna.co.kr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