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책임지고 검찰개혁 반드시 완수…이제 혼란·갈등 넘어야"

송고시간2019-10-14 16:2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조국 물러나 안타깝다…검찰개혁 필요성·절실함 드러나"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와 관련해 안타까움과 아쉬움을 표시하면서도 검찰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검찰개혁을 반드시 이루어 낼 것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검찰개혁에 대한 조 장관의 의지와 계획이 마무리되지 못한 채 장관직을 물러나게 되어 안타깝고 아쉽다"고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기득권 세력의 저항과 어려움 속에서 어느 정부도 하지 못한 검찰개혁 제도화를 여기까지 끌고 온 것도 조 장관의 노력과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 과정을 통해 검찰개혁의 필요성과 절실함이 분명히 드러났다"며 "이제 혼란과 갈등을 넘어 검찰개혁을 반드시 완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AiyhDyFh4oE

홍 수석대변인은 "검찰은 스스로 철저한 성찰과 반성을 통한 분골쇄신으로 국민의 요구에 응답해야 한다"며 "검찰이 할 수 있는 모든 개혁방안을 철저하고 진지하게 실행해 돌이킬 수 없는 변화의 길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나아가 "야당도 결단할 때다. 광장의 목소리와 요구를 검찰개혁의 완성, 경제와 민생에 전념하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정치 본연의 역할과 의무를 다할 때"라면서 "국회선진화법 위반 수사에 당당히 임하고, 국회 계류 중인 사법개혁과 선거제도 개혁에도 성실히 나설 것을 엄중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책임지고 검찰개혁의 제도화를 기필코 마무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solec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