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진핑 "상호 협력으로 해양경제 발전 성과 세계와 나눠야"

송고시간2019-10-15 16:1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2019 중국 해양경제박람회에 축전…세계 450여개 기업·기관 참여

2019 중국 해양 경제 박람회
2019 중국 해양 경제 박람회

[신화망 캡처]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상호 협력과 신뢰의 원칙을 기초로 해양 경제 발전 성과를 전 세계가 나눠야 한다고 15일 밝혔다.

관영 신화 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선전(深천<土+川>)에서 열린 '2019 중국 해양 경제 박람회' 개막식에 보낸 축전에서 해양을 인접한 국가들의 협력과 개방적 자세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시 주석은 "해양은 인류 사회 생존과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면서 "세계를 연합하고, 세계 발전을 촉진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각국은 상호 협력과 소통을 통해서 각 영역에서 실무 협력을 추진해야 한다"면서 "또 적극적으로 녹색 동반자 관계를 발전 시켜 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해양 생태 문명 건설을 매우 중시하고, 해양 환경 오염 예방에도 힘을 쏟아야 한다"면서 "해양 생물 다양성 보호와 해양 자원의 순차적 개발과 이용에도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 주석은 또 "중국 해양 경제 박람회는 세계 해양 국가들의 개방과 협력, 공영, 공유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세계 각국 국민과 해양 경제 발전 성과를 공유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전 세계에서 모인 450여개 기업과 해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hina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