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계의 AI 전문가들 광주에서 인공지능 토론한다

송고시간2019-10-16 11: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광주시, 23일 DJ센터서 '제1회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 개최

김대중컨벤션센터 전경
김대중컨벤션센터 전경

[김대중컨벤션센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와 대한민국 인공지능(AI) 클러스터 포럼이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이 오는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포럼의 주제는 '인간, AI, 산업이 함께하는 혁신사회'이다.

산·학·연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미래정책 방안을 모색하고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과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토론한다.

포럼은 개회식, 기조연설, 주제발표 및 패널 간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제임스 랜디 물릭(James Randy Moulic) 미국 뉴욕주립대 학장이 한다.

제임스 랜디 몰릭 뉴욕주립대 학장은 2016년 세기의 주목을 받은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바둑 대국보다 20년 앞서 IBM에서 딥 블루 컴퓨터 체스 프로젝트를 설립하고 지휘하는 등 반도체 분야 세계적 전문가이다.

이어 박영숙 (사)유엔미래포럼 대표, 박정일 한양대 교수, 박외진 ㈜아크릴 대표가 각각 '인공지능 트렌드 변화', '인공지능 미래와 삶의 변화', '인공지능 산업 임팩트'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장, 정송 KAIST AI 대학원장, 이용훈 KAIST 교수, 임혁 GIST AI 연구소장 등 국내 전문가들이 참여해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성공과 기대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인다.

부대행사로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는 'AI 기술 홍보 및 제품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이번 포럼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광주시 누리집(https://m.gwangju.go.kr)과 광주정보문화진흥원 누리집(https://www.gitct.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