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학이랑 친구 하자" 강원수학나눔축제 원주·동해서 열려

송고시간2019-10-18 11:2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학 공식
수학 공식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면서 수학과 친해지는 '2019 강원수학나눔축제'가 강원 원주·동해시에서 열린다.

19일 원주여자중학교와 26일 동해시 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학생 스스로 수학을 체험하면서 얻게 되는 경험과 성취감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와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도교육청은 먼 거리로 인해 축제 참여가 어려웠던 영동권 학생들을 위해 올해부터 영동과 영서 2개 권역으로 나눠 개최한다.

교사, 학생, 학부모 등 총 1만여 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

축제에서는 보고 만지고 배우는 수학을 경험할 수 있는 수학 체험전, 수학 탐구 활동과 이벤트, 수업 관련 전시, 동아리 축하 공연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수학 체험전에서는 초·중·고별, 연구회별 운영 부스 등 60여 개의 수학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대형 수학 구조물 전시, 각 학교 동아리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벽환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도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수업 방법 개발을 위해 애쓰고 있다"며 "이번 축제가 올바른 수학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angd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