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순천시, 시민 주도형 '민주주의 정책 페스티벌' 개최

송고시간2019-11-07 15: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순천시청
순천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순천=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2019 민주주의 정책 페스티벌'이 오는 9일 전남 순천시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다.

2019 민주주의 정책 페스티벌은 '28만 민주시민이 만들어 가는 더 행복한 순천'을 주제로 그동안 순천시가 추진해왔던 민주주의 정책들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이다.

시정 현안을 스스로 고민해 해답을 찾아가는 시민 주도형 정책 축제이다.

순천시는 분야·계층별 민주주의 체험의 장으로 '정책 공론장','민주주의 배움터','시민참여 한마당'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개막식은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민주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의미가 담긴 퍼즐 게임 퍼포먼스로 색다르게 선보인다.

문화의 거리 곳곳에서 펼쳐질 계층별 게릴라토론, 순천을 바꾸는 시간 10분 텐미닛 강연, 시민 제안을 사고파는 아이디어 마켓 등 정책 참여 프로그램들도 마련했다.

허석 순천시장과 개그우먼 김세아가 일일 DJ로 나서는 보이는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허석입니다'는 오픈 채팅창과 현장 리포터를 통해 생생한 지역 이야기를 전한다.

OX정책퀴즈쇼, 스탬프랠리, 순천에 사는 '민주·주희'씨 찾기 쿠폰 이벤트, 드론·엑스박스 체험, 로봇배틀, 코딩체험도 부대행사로 마련됐다.

허석 순천시장은 "시민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 우리의 삶을 바꾸는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며"많은 시민이 참여해 그동안 함께 만들어 온 민주도시 순천을 공유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